티스토리 뷰
이전에 1박 2일 여수 여행 추천 숙소에 이어 이번엔 여수 여행에 있어서 꼭 들리 봐야 하는 맛집 두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. 여러 맛집이 있지만 1박 2일 여행의 특성상 많이 돌아다니지 못하기 때문에 그래도 다른 곳은 몰라도 여수 가면 여기는 꼭 들려보셔야 할 곳만 선정했습니다. 보시고 취향에 맞으시면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.
여수 맛집 추천 첫 번째 "꽃돌 게장 1번가"
아마 여기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시는 맛집 중 하나일 거예요!
하지만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.
가족, 친구, 연인 누구와 함께 가도 간장게장을 못 먹지 않는 이상 여기에 간장게장정식은 정말 "강력추천"입니다!!
일단 먼저 들어오시면 웨이팅 순서를 받으셔야 해요!
계산대에서 인원수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대기번호가 핸드폰으로 자동 전송됩니다!
역시, 여수 맛집답게 오픈 시간에 딱 맞춰가도 벌써 대기 인원들이 10팀 이상입니다. 조금 더 일찍 움직이셔서 대기표를 받으시길 추천드려요 ~
기다리는 동안 꽃돌 게장 입구에 있는 간장게장과 전복장 그리고 새우장 등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진열해 놓았어요~
여기서 구매하시고 택배로 바로 배송 가능하다고 하니, 여수 여행 후 집에 돌아가시기 하루 전에 구매하시면 다음날 딱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!!
이제 저의 순서가 돼서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판을 보고 어떤 걸 먹을까? 고민 중입니다.
혼자 온 저는 꽃게 정식 1人을 시켜야겠다 하고 주문을 하려던 찰나에 참꽃게 정식이 보이더라고요! 그래서 꽃게 정식과 어떤 차이점이 있냐고 직원에게 여쭤보니 크기 차이라고 하더라고요! 이왕 맛집에 온 거 한번 큰~~ 놈으로 먹어보자!!라는 욕심에 참꽃게 정식 4만 원짜리를 초이스 했습니다
이게 참꽃게 정식 1人 기본 세팅이고요!
살펴보면 간장게장 1마리, 양념게장 1마리, 간장 불고기, 새우튀김, 갓김치, 열무김치, 꽃게탕 이외 밑반찬까지~
다양하게 나온답니다 : )
아~~ 저 영롱한 참꽃게의 자태를 보세요~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습니까?
그런데 자세히 보니, 꽃게만 있는 게 아니고 새우장에 전복장까지 들어있네요? 크!! 역시 센스 있는 구성입니다!
먹기 전에 사진을 찍어야 되는데 배가 고파서 그런지 손이 떨리더라고요 ㅎㅎ
양념게장도 엄청 맛나 보이네요!! 여기다 밥 한 공기 떠서 양념게장을 꾹~ 눌러 짠 다음 한입에... 크.. 지금도 생각나는 맛입니다 : )
알이 꽉 찬 참꽃 게장.. 더 이상 참을 수 없다!! 이 녀석 내가 한방에 해치워버리겠다는 다짐으로 반으로 나눠진 간장게장 한쪽을 들었어요 ㅋㅋ 처음에 급해서 장갑도 안 끼고 들었다가 아차! 근접샷을 찍어서 보여드리겠다는 마음으로 한 템포 참고 장갑 끼고 한컷!
아... 이거 보십니까? 저 꽉 찬 알과 속살을 한입에 넣고 씹는 순간 터져 나오는 꽃게장의 풍미!
이건 안 먹어본 사람은 모릅니다. 정말 하나도 비리지도 않고요! 간장도 짜지 않아서 밥 없이도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: )
한입 베어 물 때마다 아까워서 ㅠㅠ 진짜 살이 더 이상 나오지 않을 때까지 씹었습니다 ㅋㅋ
이제 간장게장이 아까우니 잠시 아껴두고 ~ 양념게장에 눈을 돌렸어요!
사진이 다 담지를 못하네요!! 양념게장도 정말 살이 꽉 차 있어서 한번 베어 물 때 입안에 가득 차 식감을 더해줍니다 : )
아.. 지금 포스팅하면서 군침이 도네요 ㅎㅎ
새우장도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머리를 때고 껍질 벗겨도 상당한 양이 나옵니다! 작은 새우로 아리수 채우는 것보다 튼실한 녀석 한 마리가 훨씬 좋네요!
마지막 대망의 간장게장의 하이라이트 게딱지 비빔밥!!
테이블에 준비된 김과 간장게장 국물을 두 스푼 정도 넣고 게장 알과 살을 싹싹 긁어서 냠냠하는 순간!!
이것은 진짜 공깃밥 3개는 거뜬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중독적인 맛입니다 ㅠㅠ
혹시 4만 원에 비해 너무 양이 작은 거 아니야?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!! 저도 간장게장을 워낙 좋아하다 보니깐 이거 아껴먹어야겠는데 생각했는데요?
하지만 방심은 근물!! 이 셀프바에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무한 리필이라는 엄청난 충격적 사실..!!!
물론 참꽃 게장보다는 퀄리티가 떨어지나 셀프바에서 무료로 간장게장을 눈치 보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게 어디입니까!!
간장게장 먹으시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! 리필하는 게 얼마나 눈치 보이는 일인지? ㅎㅎ
하지만 꽃돌 게장 1번가에서는 이렇게 눈치 보지 않고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 장점!! 그리고 보시다시피 작은 녀석들이 아닙니다. 앞접시에 두 개만 올려도 완전 꽉 찰 정도로 큰 녀석들입니다!! 맛도 좋아요 ㅠㅠ
이렇게 공깃밥 2개를 후딱 먹어버리고, 배가 터질 것 같은데도 커피가 눈에 들어옵니다ㅋㅋ
그래서 믹스커피 한잔 뽑아 들고 갑니다 : )
여수 맛집 추천 두 번째 "바다 김밥"
바다 김밥은 이순신광장 근처에 있는 조그마한 김밥집입니다!
저도 처음에 여기를 들렸을 때! 아!! 맛집이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~
아마 맛집 많이 찾아 가신분들이나 여행 즐겨하시는 분들은 촉이 바로 오실 겁니다 : )
매장 규모가 협소한 터라 뒤쪽에 닷지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한데 대부분 기다리는 사람들 때문에 이용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단점.. 하지만 그만큼 사람이 많다는 건 당연히 맛이 있다는 말이겠죠?
주문하기 전 먹음직스러운 김밥이 보기 좋게 정렬되어 있어요 : )
제가 추천드리는 저는 계란 김밥과 갓 참치김밥 그리고 아귀채 김밥 이렇게 3종류를 주문했어요 : )
가격표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세요~ 생각보다 김밥의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? 먹어보면 그런 말이 싹 들어갈 정도로 맛있습니다 : )
드디어!! 제가 구매한 3종류 김밥이 나왔습니다!!
좌측부터 계란 김밥, 아귀채 김밥, 갓김치 김밥 순서이고요 ~ 실제로 제가 여수 향일암 가는 길에 차에서 먹었는데요?
추천드릴 김밥은 계란 김밥과 갓 참치김밥이에요 : )
아귀채 김밥은 왜 추천을 안 하냐고요? 제가 매운걸 잘 못 먹습니다! 생각보다 매워요!! 그런데 맛은 일품입니다 ㅋㅋ 이거 먹고 계란 김밥 먹었거든요? 뭔가 얼얼한 입을 달래줄 고소한 계란 김밥이었어요 ㅋㅋ 그래서 더욱더 기억에 남았나 봅니다.
그리고 갓 참치 김밥은 여수의 명물인 갓김치와 참치를 넣어서 만든 조합의 김밥인데요!! 진짜 핵 강추입니다!
그냥 드셔 보세요 이건 제가 적극 추천합니다!!
너무나 맛있었어요 ㅠㅠ 아 맛집 포스팅을 하면 이렇게 또 야밤인데 급 야식이 당기네요!!
지금 배민 누르고...
제가 이번 1박 2일 여수 여행에 있어서 꼭 한 번쯤 가보셔야 할 맛집을 소개해드렸어요! 여수에는 정말 맛있는 맛집이 많이 있지만 진으로 여수의 맛을 느끼실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: )
왜 두 곳만 소개했냐면요? 다음에 포스팅할 여수 카페 추천이 있거든요? 카페 가면 케이크와 커피를 한잔해야 하니, 배에 더 이상 들어갈 공간이 없더라고요 : ) 그래서 적당히 먹을 수 있는 패턴으로 구성했습니다!!
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~ 글이 유익하셨다면 지인분들에게 공유해주시고요!!
항상 행복한 여행 되세요 : )
마지막으로 아래 엘로이즈 여행채널을 채널(ch+) 추가하시면 매일 다양한 여행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: ) 링크 남겨 놓을게요!!
함께 보면 도움 될만한 유용한 글 ▼▼▼
2022.02.19 - [여행정보] - 여수 여행 1박 2일 추천 숙소 "르 그랑블루 풀빌라&리조트"
'여행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여수여행 향일암 후기 (2) | 2022.02.24 |
---|---|
여수카페 오션뷰가 빛나는 모이핀, 라피끄 후기 (0) | 2022.02.21 |
여수 여행 추천 숙소 "르 그랑블루 풀빌라&리조트" 후기 (0) | 2022.02.19 |
[함평여행] 주평 한옥마을과 함평엑스포공원 여행 후기 (0) | 2022.02.12 |
신안 퍼플섬 보라색 마을 총정리 (1) | 2022.02.02 |